도서소개
누구나 때로는 삶에서 최악이라고 느껴지는 시기를 지나간다. 그러나 평범한 가전제품 영업사원이던 에릭 오그레이는 오랫동안, 눈에 띄게 괴로운 삶을 영위하고 있었다. 키 177센티미터에 허리둘레 52인치, 체중 160킬로그램이 넘는 고도 비만의 당뇨병 환자였기 때문이다.
정상 체중보다 70킬로그램을 초과한 상태였고, 공항 보안 검색대를 통과할 때면 금속 탐지기 양쪽 면에 허리가 닿았다. 사람들로부터 늘 조용하면서도 경멸 어린 시선을 받으며 투명인간 같은 존재로 살아가는 데 익숙했고 우울증을 앓았다. 앉은 자리에서 피자 두 판을 먹어치우곤 하던 그는, 온갖 다이어트로 체중을 줄였다가도 결국 원래 체중으로 돌아오길 반복했다.
더는 자신과 삶을 방치하지 않겠다고 결심한 에릭은 자연요법 전문가인 의사 프리티 쿨카니를 찾아갔고, 신선한 채식 위주의 식단과 더불어 유기견을 입양하라는 뜻밖의 처방을 받는다. 보더 콜리와 오스트레일리안 셰퍼드가 섞인, 에릭과 마찬가지로 나이 들고 살찐 개 피티. 피티와 함께하면서 에릭의 삶은 작은 일상에서부터 서서히 달라지기 시작한다. 동물 보호소에서 이 평범하지만 특별한 개와 만난 순간, 기적이 시작된다.
<피티와 함께 걷는 길>은 삶과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았던 두 존재가 서로를 구원한 과정을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담아낸 실화이다. 사람과 개라는 차이를 넘어 두 생명이 서로 위로하고 함께하면서 삶이 얼마나 눈부시게 발전하는지를 드러낼 뿐만 아니라, 환경과 동물권 등 사회문제에도 진지한 질문을 던지며 커다란 울림을 남긴다.
도서목차
서문-그림자와 빛
01장 나는 떠난다……
02장 정신을 차리다
03장 완벽한 강아지
04장 첫 만남
05장 청소 시간
06장 채식 중심 식단으로의 변화
07장 피티가 앞장서다
08장 앗, 물이다!
09장 인테리어 개조 공사
10장 진전
11장 내가 뚱뚱해지기까지
12장 세상과의 가교
13장 요리를 배우다
14장 획기적인 사건
15장 사라의 미소
16장 사회 연결망
17장 내가 곁에서 도와줄게요
18장 다정한 멜리사
19장 길 위에서
20장 집으로 가는 길
21장 새로운 희망
후기
감사의 말
조언 및 추천 자료
해시태그
#피티와 #함께 #걷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