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식물에 미친 사람이 손재주가 있으면 이런 것까지 한다!!
절대 시들지 않고 오래 오래 같이 있어줄, 보태니컬 손뜨개입니다.
이 책은 다음 세 가지 사항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만들었습니다.
1. 기존 뜨개질 교재와 다른 책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하늘 아래 새로운 건 없다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 재밌기 위해 애썼습니다.
2. 뜨개질을 하는 분이 아니어도 재밌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구성했습니다.
뜨개질을 전혀 못 하는 분이라면 코바늘을 잡고 싶게 만드는 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3. 뜨개질을 해서 뭔가 만들고 싶은 게 아니라, 뜨개질을 하기 위해 만드는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압니다. 기왕이면 귀여운 것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 싶었습니다.
때문에 기본적인 도구 설명과 코 만들기 등은 물론 단수링이 보이지 않을 때 자투리 실이나 옷핀을 활용하는 법, 돗바늘을 이용한 실 정리가 귀찮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재미있는 팁도 함께 실었습니다. 물론 기본 코바늘 뜨개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관엽식물, 선인장, 꽃, 실생활 도구로 테마를 나누어 소품 만들기를 도안과 함께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실에 따라, 손의 힘에 따라, 코바늘의 두께에 따라 같은 도안으로도 전혀 다른 결과물이 나오니 여러 가지로 응용해 재미있게 만들어보세요!!
선인장도 죽게 만드는 손을 가진 사람이라도 이 책과 함께라면 물을 주거나 돌볼 필요 없이 오랫동안 함께할 나만의 식물을 만날 수 있다. ‘어차피 또 죽을 텐데’라는 생각 때문에 식물 기르기를 망설여왔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주목하자!
면은 선이 모여서 된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인 백지윤은 실의 물성을 사랑한다고 한다. 한 줄 한 줄의 실을 모아서 어디까지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은 좋은 샘플이 될 것이다. 그저 한 줄을 만들고 있을 뿐인데 그 선이 모여 장미가 되고 선인장이 되며 화분이 되는 기적을 함께 즐겨보자. 물론 그저 식물이 좋은 사람, 그저 뜨개질이 좋은 사람에게도 이 책은 좋은 친구가 될 것이다.
도서목차
1. 시작하기에 앞서
코바늘? 뜨개질이란?
필요한 것들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좋을 것들
재료를 고르는 방법과 요령
2. 코바늘뜨기 방법 설명
코 만들기, 사슬뜨기
짧은뜨기
긴뜨기 한길긴뜨기 두길긴뜨기
뜨개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면적
빼뜨기
원 만드는 방법과 원리
실 정리와 숨겨 뜨는 방법
편물끼리 꿰매는 방법
3. 식물 만들기
관엽식물
선인장
꽃
실생활 도구
해시태그
#보태니컬 #손뜨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