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전국역사교사모임 베테랑 중등 역사교사와 초등교사가 함께 쓴 본격 어린이 세계사 학습 교양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중학교 세계사의 핵심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썼기 때문에 초등학생들이 중학교 가기 전 미리 읽고 준비할 수 있는 똑똑한 세계사 책이다. 아이들에게 낯선 세계사를 제대로 보여 주기 위해 함께 여행하듯 서술했으며, 아이들의 읽기 수준을 고려하여 세계의 주요 지역별 역사를 네 권으로 정리했다. 각 권의 역사 여행을 흥미롭게 마치면 전 세계의 역사를 균형 있게 저절로 완성할 수 있다.
'나의 첫 세계사 여행' 시리즈 네 번째 권은 중앙아시아사를 포함한 서아시아.아프리카사이다. 이들 지역의 긴 역사와 복잡한 역사를 한눈에 꿰뚫으며 정치, 사회, 문화를 명쾌하게 이해하도록 돕는 이 책은 오리엔트의 역사, 동서를 오가며 세계를 제패했던 초원의 역사, 최초의 인류 역사가 시작된 아프리카의 역사를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친절한 역사 지도, 다채로운 도판,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서아시아,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여행을 마치고 나면, 아이들은 ‘그때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세계의 역사가 꼭 이렇게 흘러와야만 했을까? 혹시 다른 길은 없었을까?’와 같은 질문을 해보며 역사적 상상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도서목차
1 선사 시대, 글로 쓰이기 이전 시대의 이야기
2 문명의 탄생
3 오리엔트의 통일
4 오리엔트의 새 주인 페르시아
5 이슬람교의 탄생
6 이슬람 제국의 성장
7 중앙아시아의 초원의 역사
8 이슬람의 새 주인, 셀주크 튀르크
9 초원에서 시작해 세계 제국을 건설한 몽골
10 세 대륙을 지배한 오스만 튀르크
11 사하라 남쪽, 아프리카의 역사
12 아프리카에 드리우는 제국주의의 그림자
13 병들어 가는 오스만 튀르크 제국
14 서아시아와 중앙아시아의 근대 국가 수립 운동
15 세계 대전 이후 서아시아와 아프리카
16. 서아시아, 중앙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의 오늘과 미래
해시태그
#나의 #세계사 #여행